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제가 지난 주에 다녀온 산은 서울시 노원구와 경기도 남양주에 걸쳐있는 불암산이라는 산입니다.

 

 

수락산등산코스_꼭등산화신고가세요!

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다녀온 수락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어릴 때 노원구에 살았었는데 집 근처에 있던 산이 수락산이었고 약 10년동안 한번도 정상에 오르지 못했..

songajigaji.tistory.com

산 곳곳에 있는 바위 절벽은 암벽타기 연습장으로 이용되며 10여 개의 등산로와 약수터가 있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다녀온 수락산과 이웃한 산으로 높이는 508m로 수락산보다 낮기도 하고 난이도가 조금 낮아서 초보 등산객들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산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주차-불암산 공영주차장

(150원/5분당)

 

주차하고 주차장 입구 반대 쪽으로 가다보면 돌계단이 있는데 그 계단으로 올라가면 불암산정암사를 가는 방면으로 불암산 5코스 등산코스로도 이어지는 곳입니다.

 

 

(주황색 길을 따라 등산과 하산하였습니다.)

 

이동 거리 3.6km

소요 시간 2시간

휴식 시간 12분

난이도 2.7/5

 

 

정음사까지의 구간은 차가 다니는 구간이여서 그런지 아스팔트로 포장 된 구간이였습니다.

 

 

정음사로 가는 길 도중에 이런 표지판이 나와있는데 이때 꼭 저 길로 들어가시길 바래요!!! 저는 거짓말인줄 알고 더 올라갔다가 결국 등산로가 어딘지 몰라서 다시 내려와서 저 길로 들어갔거든요ㅎㅎㅎ (말 안듣는 스타일)

 

 

가는 길은 대부분 돌 계단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돌이 촘촘하게 계단의 형식을 잘 이루고 있는 편이여서 올라갈 때 크게 무리는 없었던 것 같아요. 다만 평지가 거의 없어서 무한 계단을 생각하고 올라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구간이 깔딱고개였는데요! 다른 산의 깔딱고개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낮은 편이였어요. 계단이 많았지만 나무 계단으로 이루어져서 올라가기도 쉬었고 오히려 이 전의 돌계단이 저는 더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깔딱고개가 끝나면 살짝 호흡을 정리할 수 있는 곳이 나오는데요! 이 곳에서 물 한잔 마시고 잠시 숨을 고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구간 부터 정상까지 넓고 큰 바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이 구간은 모래가 많아서 미끄러지지 않게 주의하면서 등산하셔야 할 것 같아요.

 

 

불암산에서 유명한 거북바위입니다. 밑에 넓게 있는 것이 거북의 등껍질이고 위쪽에 있는 작은 돌이 거북의 머리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거북바위 이 후부터 본격적으로 줄을 잡고 올라가는 구간들이 나오는데요! 경사가 너무 가파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안전을 위해서 장갑을 준비하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수락산에서 줄을 잡는 구간보다는 조금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상으로 가는 마지막 구간에는 정말 많은 나무계단이 있어요. 이 높은 곳에 어떻게 이렇게 계단을 잘 설치했는지 감사할 따름이였습니다.

 

 

드디어 불암산의 정상! 불암산 정상을 가르키는 표석이 밑에 있고 그 뒤에 있는 돌의 줄을 타고 올라가면 태극기 깃발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태극기 깃발로 향하는 줄이 좀 얇고 낡았다고 하시길래 저는 무서워서,, 올라가지는 않았어요.

 

 

지나가는 할아버지에게 부탁해서 한 장 찰칵!

 

 

머리에 태극기를 꽂은 것 같은 느낌이네요ㅎㅎ

 

 

정상에 왔으니 밥을 먹어야죠! 주말에는 정상에 사람이 많아서 절대 불가능하겠지만 평일이었던 이 날은 정상에서 도시락을 까서 먹었습니다. 

 

 

정말 기분이 최고였습니다. 밥 한번 먹고 경치 한번 보고 이게 바로 등산의 묘미가 아닐까요!

 

밥 맛있게 먹고 하산하였습니다.

 

하산할 때는 등산화가 아니고 러닝화다보니 굉장히 미끄럽더라구요ㅜ 등산화가 가장 안전하긴 하겠지만 만약 운동화를 신고 오신다면 너무 미끄럽지 않은 신발로 신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불암산! 초보등산러분들에게 아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

반응형
  1. 아이루스 2020.05.11 15:41 신고

    산이 좋아요

  2. 담고 닿다 2020.05.11 19:52 신고

    산은 정상에 올라갔을때 정말 뷰가 !!!

  3. 자연과김뽀 2020.05.11 21:22 신고

    구름이 드높게 있어서 오늘은 멋진 뷰가 더 멋진뷰가되었군요! 오늘도 정상을 오르셔서 멋진인생샷 남기셔서 다행입니다 ㅎㅎ
    정상에서 먹는 음식은꿀맛인거 같아요!

    • 운동하는 송가 2020.05.12 17:38 신고

      정상에서 먹는 밥은 진짜 어느 밥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 같아요ㅎㅎ최고입니다정말ㅠㅠ❤️

  4. 갬성남 2020.05.12 02:37 신고

    오늘도 좋은 포스팅 잘보구 갑니당ㅎㅎ

  5. 꿈꾸는 강낭콩 2020.05.12 16:01 신고

    두 시간 만에 올라갈 수 있는데 저렇게 경치까지 좋다니. 날씨 좋은 날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잘 봤습니다~!

    • 운동하는 송가 2020.05.12 17:39 신고

      산은 날씨좋은날 가는게 정상의 분위기도 만끽하고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6. 베푸 2020.05.13 23:41 신고

    와우. 산 정상에서 먹는 도시락 맛 정말 최고일것 같아요. 몸도 맘도 환경도 튼튼해지는 산행이네요. 멋집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