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스타벅스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도 요즘 뉴스에서 스타벅스 관련 기사 한번씩들 보셨을 것 같은데요! 

프리퀀시 적립이라고 해서 시즌음료 3잔과 일반 제조음료 13잔, 총 17잔의 음료를 마시는 분들에 한해서 스타벅스 여름 굿즈로 나온 스타벅스 서머 체어, 서머 레디 백을 주는 행사입니다. 매년 겨울에는 프리퀀시 적립을 통해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고 여름에는 증정품이 그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지난 겨울 저도 프리퀀시 적립을 통해서 다이어리를 한권 받았습니다. 저는 매년 다이어리를 구매해서 쓰는 편이여서 이 때도 역시 다이어리 17잔?정도의 음료를 마시고 다이어리를 받아서 작성했는데요! 올해는 제가 아이패드가 생겨서 이전처럼 다이어리를 잘 작성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은 저희집 책상에 조용히 올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프리퀀시의 열기가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저도 증정품을 보고 우와 예쁘다! 나도 갖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보긴 했지만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5/25일 프리퀀시 적립 기간 중 처음 방문해서 17잔 중 1잔을 적립했습니다. 그런데 5/21 프리퀀시 적립이 시작 된 날 17잔의 프리퀀시 적립을 완료해서 증정품을 받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물론 17잔을 모두 마신 분들이라면 정말 빠르다! 대단하다!라고 생각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올해는 유독 많이 비춰지는 것 같습니다.

뉴스에서 접했을 때 저 서머 레디 백을 사기 위해 300잔의 음료를 구매하고 17개의 서머레디백을 증정 받았는데 300잔의 음료는 가져가지 않고 증정품만 가져간 사람의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보자마자 어처구니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해당 매장에서는 300잔의 음료를 방문하시는 손님에게 나눔을 하려고 하였으나 결국 거의 대부분 소진되지 않았고 전부 쓰레기통에 버려졌다고 합니다. 저렇게 까지 해서 받아야하는 것인가 싶기도하고 그런데 이런 황당한 기사는 한번으로 끝나지 않더라구요. 다른 지역에서도 300잔을 구매해서 음료는 놔두고 간 사례도 있고 17잔을 가장 싸게 모으는 방법 등 여러가지 꿀팁?!등이 sns상에서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사와 소식을 접한 후 저는 이 굿즈를 받고 싶은 마음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제가 한잔씩 마셔서 기간내에 17잔이 채워지고 그 매장에 굿즈가 있다면 받겠지만 굳이 이 증정품을 받기 위해서 저런 사람들과 똑같은 행동해서 받고 싶지 않더라구요ㅜ

이 제품은 3월달에 스타벅스에서 출시되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굿즈예요. 색깔이 변하는 리유저블 컵세트인데 25000원에 판매되는 제품인데 불구하고 연일 품절대란에 합류했었어요. 리유저블컵이라고 하면 다시 사용이 가능한 컵인데 이런 컵들을 여러개 구매해서 집에만 보관하고, 남들에게 비싼 돈을 주고 팔기 위해 산다고 하면 리유저블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망치는 요소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벅스 매니아 분들은 매번 나오는 텀블러들을 기념품적인 의미로 전부 사서 모으신다던데,, 물론 자기만의 취미이니까 뭐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텀블러가 환경적으로 가져다주는 의미를 해석해 봤을 때 많은 텀블러가 자신과 환경에게 가져다주는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구매하셨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전달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 애정하고 자주 이용하는 스타벅스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