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오늘은 월요일! 제로일기를 작성하는 날입니다.

 

마트에서 과일을 담을 때 비닐봉지에 담고 가격표를 붙여야 하는데 저는 집에서 작은 재사용 가방을 가져가서 거기에 감자와 당근을 같이 담았어요. 낯선 풍경이여서 직원분이 조금 당황하셨지만 바로 좋은 일한다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나중에는 저 스티커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올지 모르겠네요.

 

요근래 과자나 이런 것들 많이 참았는데 지난 주에는 1달에 한 번 여자들에게 찾아오는 그 날이 와서 미친듯이 당이 땡기더라구요ㅜ 일 끝나고 집에 오기 전에 편의점에 들려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허쉬 제품들을 모조리 쓸어왔어요ㅜ 제가 허쉬같이 초콜릿 제품들 굉장히 좋아하는데 제로웨이스트 하면서 이런 간식거리들 정말 많이 줄였었거든요. 그런데 이 날은 제가 '그래. 오늘은 배가 아프니 스트레스 받지 말고 먹자'라고 합리화 하고 먹었습니다.

 

지난 한 주는 직장에 갈 때도

텀블러는 아주 잘 가지고 다녔습니다.

 

 

4월22일은 지구의 날_한번만 같이 해봐요!

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오늘은 4월 22일 지구의 날입니다. 다크워터스_환경과 세상을 마주하다 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어제는 올 해 처음으로 영화관에 갔어요,,! 코로나사태 이후에 영화관은 더..

songajigaji.tistory.com

지난 주 수요일은 지구의 날이 였는데요!

 

평소와 같이 보조 가방도 들고 다니고 

저녁 8시에는 10분 소등행사도 참여했습니다.

 

이번 지구의 날에는 수요일 목요일 이틀에 걸쳐 아침에는 샐러드로 식사를 하고 비건 음식으로 집에서 현미파스타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아침에 샐러드를 먹은 이유는 내 몸을 위한 것도 있지만 저희 집은 평소에도 고기를 굉장히 많이 먹는 가정이여서 아침부터 고기 반찬이 올라오거든요. 많은 환경 운동가들은 고기를 먹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신대 그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샐러드를 먹어 보았고 내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비건음식이 뭐가 있을 까라고 생각하던 중에 집에 있는 현미로 만들어진 파스타 면이 생각 나서 현미 파스타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안에 들어간 재료는 유기농 토마토 페스토와 파프리카 가루, 갖갖이 야채들이 들어갔어요. 현미 면이여서 일반 면과 식감은 조금 다르지만 훨씬 소화가 잘되고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길산등산코스,수종사_경치가최고👍🏻

안녕하세요! 송가지가지입니다. 오늘은 운길산과 수종사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운길산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산으로 등산객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산은 아닙니다. 다만 이 곳에 있는 사찰, 수종사라..

songajigaji.tistory.com

제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지난주에는

운길산에 가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한강에서 피크닉을 즐겼습니다. 토요일에는 친구가 샌드위치를 포장해 와서 같이 샌드위치를 먹었는데 먹고나니 쓰레기가 정말 엄청 많더라구요ㅎ 제로웨이스트를 하지 않는 친구에게 예전에 저의 생각에 대해 말해준 적은 있지만 또 다시 강요하는 것은 아닌 것 같아서 따로 불편함을 말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친구는 집에서 커피를 내려와서 텀블러 두개에 담아왔더라구요. 고마웠습니다.

 

토요일보다는 일요일 날씨가 훨씬 좋았습니다.

 

어제 피크닉에서는 제로웨이스트를 하나도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예정되있던 피크닉이 아니였기에,,! 남자친구 차 트렁크에는 항상 간이 의자와 간이테이블이 차에 있어서 생각날때마다 즉흥적으로 가는편이거든요. 어제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한강? 닭강정?하고 갔습니다.

 

쓰레기는 만들었지만 음식물쓰레기는 하나도 안남겼고 일반쓰레기와 재활용은 잘 분리해서 버렸으니,, 그리고 배달 전단지도 정중히 거절해서 받지 않았으니,,, 😭

 

혹시 푸라닭이라고 아시나요? 워낙 유명해서 제 주변에 저빼고 다 먹어봤을 정도더라구요? 그래서 매장에 방문해서 포장을 해갔는데 일반 치킨집과 다르게 비닐봉지에 담아주지 않고 다시 쓸 수 있을 것 같은 가방에 치킨을 잘 포장해서 주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번에 또 시킨다면 그 가방은 안 받아도 될 것 같았어요.

 

저희는 고추마요라는 메뉴를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크림이 있어서 느끼하다고 생각했는데 할라피뇨가 같이 들어있어서 하나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더라구요! 같이 온 양념 소스는 이 고추마요 메뉴에는 어울리지 않아서 다음 부터는 받지 않아도 될 것 같았고 콜라도 저희는 안마셔서 받지 않아도 될 것 같았습니다. 치킨 맛있게 먹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헹군 후 재활용으로 잘 배출하였습니다.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지 못한다면

배출이라도 올바르게 잘하자.

지난주 저의 교훈이였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굉장히 심한데 감기 조심하시고

이번 한 주도 알차고 행복한 한 주 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하기 부탁드려요! :)

반응형
  1. 함스타 2020.04.27 11:48 신고

    현미로 만든 소면만 먹어봤는데 파스타도 있었네요 ㅎㅎ 저도 구매해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2. 자연과김뽀 2020.04.27 13:54 신고

    현미파스타 고소하고 맛있을것 같아요! ㅎㅎ 푸라닭 닭중에 명품이지요...먹고 반했답니다 ㅎㅎ
    요즘들어 바람이 많이 불지요 아침저녁으로 감기 조심하셔요!

    • 운동하는 송가 2020.04.28 16:05 신고

      푸라닭,,정말 명품이더라구요ㅋㅋㅋ 자연과김뽀님도 감기 조심하시구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3. PT 고코치 2020.04.28 02:12 신고

    푸라닭ㅋ 고추마요도 맛있나요? 블랙알리오인가 먹어봤는데 고추마요도 맛있어 보이네요 :) 제로웨이스트 멋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 운동하는 송가 2020.04.28 16:05 신고

      고추마요가 은근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치킨을 끝까지 먹을 수 있는 맛이더라구요! 다음에는 블랙올리오먹어보려구요!! :)

  4. 꿈꾸는 강낭콩 2020.04.28 05:55 신고

    마트에서 채소 살 때도 비닐을 안 쓰시다니 놀랍습니다. 마트 갈 때 보통 어떤 거 살지 생각하고 가긴 하는데 저는 아직 거기까진 미치지 못하는 거 같아요ㅎㅎ많이 배우고 갑니다:)

    • 운동하는 송가 2020.04.28 16:06 신고

      저도 장보기전에 미리 생각하고 구매하려고 노력중이예요! 그러면 필요한 것들을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아요ㅜ :)

  5. su cream 2020.04.28 22:31 신고

    제로웨이스트를 하면 군것질도 많이 줄이게 되고 식단 관리가 절로 되는 면도 있네요.
    푸라닭 저는 못먹어봤는데 유명한가봐요!! 조만간 먹어야겠어요~~

    • 운동하는 송가 2020.04.29 22:28 신고

      전에는 편의점에서 낱개로 된 스낵류들을 많이 사먹었었는데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는 낱개 포장 된 것에 대한 인식이 조금 바뀌면서 손이 잘 가지 않더라구요! 푸라닭,,요즘 왜 핫한지 알겠더라구요! 기회 되시면 꼭 드셔보세요! :)

  6. Harrison KIM 2020.04.29 07:23 신고

    많은 먹거리를 제대로 즐기셨던 날이였어요! ㅎㅎ
    마지막의 푸라닭의 고추마요는 저도 아직 안먹어봤지만
    리뷰를 보니 한번먹어보고 싶어지네요 ^^

    • 운동하는 송가 2020.04.29 22:29 신고

      네ㅎㅎㅎ 고추마요는 크림의 느끼한 맛과 매운 맛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많이 먹어도 물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꼭 드셔보세요! :)

+ Recent posts